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시장주도종목

빅데이터 관련주 총정리 원격진료는 꼭 필요해 질 것이다.유비케어,소프트센,비트컴퓨터,인피니티헬스케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잘보내시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병원에 다녀올일이 있었는데요...

병원에 가니 투자할 대상들이 번뜩 이더라구요..

그래서 느낀점들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이번주 내내 아니 그 전부터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관련주들이 급등락을 오갔죠??

길거리에 사람들은 온통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는 현상과 마스크 가격들이 천정부지로

솟아오르고.. 마스크 뿐아니라 손세정제 소독제 개인위생에 필요한 것들의 판매량 급격히 올랐죠..

오늘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 왔는데

의사선생님 및 간호사들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으며,

인상적인 것은 의사선생님조차도 환자를 일정거리에 두고 진료를 하더라고요..

뒷목이 조금 부어올라 통증이 생겨 내원을 했지만

멀찍이 앉아서 진료부위를 만져보도 않고 적당한 항생제만 처방해주는식으로 진료를 보시더라구요;;;;;;;

처음에는 당혹스럽고 어이없었는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이해는 하겠는데 그래도..좀...

전날 신종코로로바이러스의 확산을 첫경고를 한 중국의 리원량 의사선생님의 비보를 듣기도했기에

이해하면서도 씁쓸했습니다.

병원을 나서면서 문득 원격진료는 꼭 필요하겠구나라는 것이 몸으로 와닿았어요..

어제도 소프트센이 주목을 받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 수혜주로만 잠시 이슈를 받았을 뿐 기타 원격의료 관련주들이

주목받진 않았습니다.

어제 소프트센 종목을 살펴볼 때 이야기 했지만 원격진료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이 데이터를 AI가 분석을하고 다시 체집해야하는 큰 단락으로는 빅데이터 관련주라 볼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는 이제 우리생활에 꼭 필요하게 됩니다. 지금도 그렇고요.. 의사들이 진료를 할때도 환자의 차트진료를 

보고 다시 작성하고 분석하잖아요?? 

정말이지 4차혁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우리는 이러한 관련기업에 투자를 해야 되는것이고요.

빅테이터 관련주 그 중 원격진료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빅데이터 관련주들 원격진료 관련주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1. 소프트센

어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던 소프트센입니다.

소프트센은 원격진료의 빅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며, 병원과 협력을 통한 의료분야 서비스를 제공 하고있는 기업입니다.

재무상태는 적자폭을 줄여가는 과정에있으며 부채비율 또한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래지향적인 사업은 현재눈앞의 수익보다는 앞으로의 기대감으로 투자에 임해야겠죠?

저는 중장기투자에는 월봉을 봅니다. 이번 거래량에서 볼수 있듯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저점높이고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2. 인피니트헬스케어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의료영상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로 원격진료를 하기위해서는

영상전송기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솔본그룹에 속해있는 종목으로 솔본또한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네요..

일단 부채비율이 엄청낮아 안전성은 높아보이네요.. 성장성도 있으며 배당이 없는것이 아쉽네요..

 

차트상으로는 데드크로스이며, 하락추세이네요. 아직 반등 추세는 아니기에 조금씩접근을 해야겠습니다.

 

3. 비트컴퓨터

의료정보사업 및 디지털헬스케어사업, IT교육사업 영위업체로

(1)의료정보사업에서는 다양한 규모의 의료기관에 통합의료정보솔루션을 개발,

디지털헬스케어사업에서는 원격의료시스템인 비트케어플러스와

독립 키오스크 형태인 비트케어스테이션,원격건강모니터링서비스 비트케어(BIT Care)등 제품 보유중.

(2)IT교육 분야에서는 IT사관학교라 불리우는 비트교육센터가 IT교육사업 업계 1위의 시장지배력이 있다고 하네요.

부채비율도 적으며, 매출도 조금씩 성장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배당 또한 주었던 이력이 있어

배당또한 기대해 볼수가 있겠네요

지금 자리가 조금 애매하기에 조금씩 모아봐야겠네요.

 

 

 

4. 유비케어

유비케어는 창립 이후 국내 최초 EMR(병의원 전자차트) 서비스 출시, 현재 전국 13,000여 병의원 및 7,000여 약국 네트워크를 확보. 국내 병의원 EMR 시장 점유율 약 45%를 기록하고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으로
병의원,약국EMR 솔루션 및 유통 , 헬스케어 사업,데이터∙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 EMR 솔루션, 유통 사업: 병∙의원용 EMR 사업은 환자 접수, 진료, 검사, 청구, 수납 등 전반의 작업들을 정보화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약국의 경우 처방조제, 보험청구, 약품관리, 고객관리 등 전반적 업무를 지원하는 약국 관리 시스템이다. 현재 전국의 20,000 여 병의원 약국(13,000 여 개의 병의원, 7,000여 개 약국)과 16개에 이르는 전국 대리점, 서비스 조직을 포함한 국내 최대 의료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전자차트(EMR) "의사랑"은 전국 병의원 전자차트 시장의 약 45%를 점유하고 있으며, 1999년 출시된 약국 전용 EMR "유팜" 또한 업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유비케어는 당사의 의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유팜몰", "미소몰닷컴"을 통해 의약품 전자상거래, 의료소모품 전자상거래 유통사업 및 처방의약품 자동조제기 유통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2). 데이터∙마케팅 사업 :데이터∙마케팅 사업은, 원외처방전을 기반으로 제약사의 의사결정 및 제약사의 리서치를 지원하는 의약품 통계정보와 질병 기준 처방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약사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처방패턴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약 데이터 통합 솔루션이다.

(3). 헬스케어 사업 : 유비케어 헬스케어 사업은 B2B 대상, 기업 임직원 종합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사업은 “스마트 검진”과 “웰니스2.0”으로 구성된다. 스마트 검진은 임직원의 종합적인 건강평가를 통해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며, 임직원의 질환 보유 현황 및 동종 업계 대비 현황 등 기업의 건강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업 건강 리포트를 제공한다. 웰니스2.0 서비스는 임직원 건강 관리를 위하여 메디컬, 영양, 운동, 자세, 심리 전문가가 임직원의 주요 질병과 건강위험요인을 관리해 주는 서비스다. 전문가의 체계적인 건강관리서비스와 그에 맞는 최적의 헬스케어 물품을 제공한다.

 

부채비율도적어 안전성이 있으며, 매출또한 성장하고 있는 재무네요. 배당 또한 주기적으로 주고있네요

차트자리도 최고점을 찍고 눌림목구간으로 진입하기 좋은 자리로 보여지네요.

오늘 빅데이터 관련주 중 원격진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모두 매력적인 종목이며, 갖고 싶은 종목이네요..

 

728x90
반응형